[374106] 케이팝(K-POP) 스타들과 함께한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 http://opendata.mofa.go.kr/mofapress/resource/Document/374106 ) at Linked Data

Property Value
rdf:type
rdfs:label
  • 케이팝(K-POP) 스타들과 함께한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skos:prefLabel
  • [374106] 케이팝(K-POP) 스타들과 함께한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skos:altLabel
  • 케이팝(k-pop)스타들과함께한기후위기대응캠페인
mofadocu:relatedDept
  • 공공문화외교국
mofadocu:relatedCountry
bibo:abstract
  • 외교부는 산림청, 유니세프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기후위기 대응 숲 조성 세계 캠페인’ 확산을 위해「플랜트 아워 플래닛(Plant Our Planet)」캠페인 콘서트(이하 「POP 캠페인 콘서트」)를 7-9월간 온라인, 확장 가상 세계, 엠비엔(MBN) 텔레비전 채널을 통해 개최하였다.  ※ 7.29(금) 외교부 공공외교 누리소통망(SNS)「코리아즈(KOREAZ)」유튜브 채널, 7.30(토) 엠비엔(MBN) 텔레비전 채널, 9.15(금)  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플레이투게더(Play Together)」에 송출 이번 콘서트에는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에이비식스(AB6IX), 백호, 유나이트 등 케이팝 스타들이 참여하여 공연과 함께 숲 조성 관련 게임, 기후 위기 지역 팬들과 온라인 소통 등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온라인 송출과 함께 POP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 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플레이투게더(Play Together)」내 공연장에서도 개최되었는데, 이를 통해 전세계 16만 케이팝 팬들이 참여하여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공연을 관람하고 실시간 댓글로 소통하기도 하였다. 금번 콘서트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 디지털 시대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시도하여 참여도 및 메시지 확산 수준을 높인 것으로 평가된다.연말까지 계속되는 POP 캠페인은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계한 캠페인으로, 참여자들이  확장 가상 세계 가상공간에 나무를 심으면 현실세계에서 나무심기로 환원되는 방식이다. 현재 9월 기준 200여개국 약 1억 6천만명 이상이 가상공간을 방문하여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이와 연계하여 현실세계에서 지난 4월 캠페인 출범식을 시작으로 몽골,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총 4천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식수 행사가 열렸으며, 오는 11월 파라과이에서도 식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한국이 세계 중추국가로서 가치를 확산하며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공공외교 세계 캠페인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1. 콘서트 사진2. POP 캠페인 상세 및 참여방법. 끝.
mofa:relatedOrg
foaf:isPrimaryTopicOf
mofa:yearOfData
  • "2023"^^xsd:integer
http://opendata.mofa.go.kr/mofabrief/postingDate
  • "20230918"^^xsd:integer
http://opendata.mofa.go.kr/mofabrief/postingNum
  • 374106
mofapub:dataURL
  • "https://www.mofa.go.kr/www/brd/m_4080/view.do?seq=374106"^^xsd:anyURI

본 페이지는 온톨로지 데이터를 Linked Data로 발행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