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08] 벨기에의 상업차관 도입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7708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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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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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74~75년 중 벨기에의 상업차관 도입 관련사항임.
    
    1. 50C/S Group은 1975.5월 주벨기에대사관을 통하여 경부선 전철화사업을 위한 정식차관 제의 서류를 경제부총리 앞으로 제출한바, 철도청장은 1975.6.5.~6. 브뤼셀을 방문, 50C/S Group 대표 및 은행그룹대표를 면담하고 의견을 교환함.
    • 철도청장은 차관제의에 대한 한국 정부의 방침은 6.20.경 통보 예정이라 하고 단계별 추진 및 수원-구로 간 전철 참여 가능성 등을 타진함.
    • 50C/S Group 측은 아래와 같은 반응을 보임.
    - 자신들의 제의는 수원-부산 구간을  3구간으로 구분, 5년간 건설하는 것으로 차관부담도 이에 따라 발생
    - 전체 경부선을 고려함이 없이 일부 구간만을 추진하는 것은 어려움.
    - 내자용 차관은 한국 정부에 의한 동 사업우선순위 확인이 있어야 확보 가능
    
    2. 주벨기에대사관은 주재국 보증당국으로부터 인천제철 확장사업에 대한 한국 정부의 우선 순위에 관해 질의받았다고 보고한바, 경제기획원은 1975.10월 인천제철 2단계 사업추진은 현 단계에서 불가하다고 통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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