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637] 한국 TV내 미국업계 광고 제한 문제, 1992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63637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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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TV내 미국업계 광고 제한 문제,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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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2년 중 한국 TV 내 미국업계 광고 제한 문제에 관한 내용임.
    
    1. 외국 기업의 국내 TV 광고 문제
     • 1992.3월 AMCHAM(주한미상공회의소)는 연례보고서에서 KOBACO(한국방송광고공사)의 차별적 
      - 광고시간 배정 문제를 지적함. 
     • 8월 AMCHAM 회장이 한국은 TV 광고시간 80%를 재벌기업에 허용하고 외국 기업 광고를 제한한다는 발언을 함.
     
    2. 외국 기업 차별에 대한 한국 입장(1992.8월) 
     • 국내 재벌 기업이 광고시간의 80%를 점유한다는 미국 측 주장은 사실과 다름.
      - 국내 재벌 기업의 광고비는 전체의 28%, 광고시간은 27.5% 차지
     • KOBACO는 외국 기업에 대해 국내 광고주와 동일한 조건으로 광고 허용
    
    3. 조치사항
     • 1992.9.4. 외무부 통상국 심의관은 AMCHAM 부회장을 초치, 한국의 TV 광고제도 현황을 설명하고 동 발언의 시정 요청 및 향후 문제 제기 시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요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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