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07] 한.일본 항공협력, 1991. 전2권 7-12월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61307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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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일본 항공협력, 1991. 전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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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1307] 한.일본 항공협력, 1991. 전2권 7-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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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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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다케시타 도라노스케(竹下 虎之助) 히로시마현 지사 일행 방한(1991.7.8.~10.) 
     • 방한 목적
      - 서울-히로시마 간 국제항공 정기노선 개설(6.21. 아시아나항공 운항 개시) 기념 친선 방문 
     • 방한 일정
      - 교통부장관, 서울시장, 민자당 박태준 대표최고위원, 외무부차관 등 예방
      - 히로시마 페스티발(1991.7.10.~15., 롯데백화점) 개회식 참석 등 
    
    2. 사사키 기구치(佐佐木 喜久治) 아키타현 지사 일행 방한(1991.10.8.~11.) 
     • 방한 목적
      - 서울-아키타(秋田) 간 정기항공편 개설 추진 문제 협의 
     • 주요 일정
      - 교통부장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회장, 전경련 회장, 한・일본 경제협회장 예방
    
    3. 사사키 세이조(佐佐木 誠造) 아오모리(靑森)시장 일행 방한(1991.11.5.~7.) 및 제2차 방한단 방한(1991.11.26.~29.)
     • 방한 목적
      - 서울-아오모리 간 정기항공편 개설 촉진 
     • 주요 일정
      - 교통부장관 예방, 교통부 항공국장 면담,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 예방
     • 아오모리-서울 간 정기 항공편의 개설을 위한 요망서, 첨부
    
    4. 서울-마쓰야마(松山) 항공노선 개설 검토
     • 와타나베 일본 외상은 1991.12.25. 주일본대사에게 자기 파벌의 사무국장인 오치 의원이 에히메(愛媛)현 출신이라면서 서울-마쓰야마 간 항공노선 개설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함.
     • 1991.6월 개최된 한・일본 항공회담 결과, 한국 항공사는 1993.4월부터 일본 내 1개 지점에 추가 취항할 수 있게 됨.
     • 마쓰야마 공항 이용객 수(연간 215만 명)가 아오모리(50만), 아키타(90만) 및 도야마(68만)보다 많은 점 및 일본 외상이 직접 요청한 사실 등을 고려하여 서울-마쓰야마 항공노선 개설 건을 적극 검토하도록 교통부와 협의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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