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693] 한.소련 간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 전5권, 1991.5.29 서울에서 서명 : 발효 (조약 제1053호) 1991.1-3월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60693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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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련 간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 전5권, 1991.5.29 서울에서 서명 : 발효 (조약 제105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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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0693] 한.소련 간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 전5권, 1991.5.29 서울에서 서명 : 발효 (조약 제1053호) 1991.1-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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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련 간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 전5권, 1991.5.29 서울에서 서명 : 발효 (조약 제105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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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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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련 간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 관련 제2차 한・소련 항공회담이 1991.3.11.~14. 서울에서 개최됨.
    
    1. 소련항공, 평양 FIR(비행정보구역) 통과운항 문제
     • 소련 측 요청내용 
      - 대한항공・소련항공 간 상무협정(1990.3.22. 발효)상의 노선구조에 따른 하바롭스크-서울-싱가포르 간 항로 중 하바롭스크-서울 간 항로로서 하바롭스크-블라디보스토크-평양 FIR-강릉-서울항로를 운항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의 허가를 요청
      - 소련 측은 북한 측으로부터는 동 항로 운항허가를 득하였다는 입장 
     • 협의 결과
      - 소련항공의 평양 FIR 통과운항을 원칙 허가하기로 의견일치, 다만 항로는 항공기 식별을 위한 기간 확보 상 소련 측 요청항로로부터 약 40마일 동쪽으로 이동한 항로를 이용하도록 함.
      - 소련항공의 평양 FIR 통과운항 관련 양국 간 합의문서 작성( 동 문서에 항로, 세부 관제절차, 항공기 안전운항 관련지침 등 명시)
      - 동 항로 통과운항 허가는 1991.3.11.~14. 서울개최 예정인 한・소련 항공회담 시 소련 측과 합의를 거친 후 결정, 통보
    
    2. 대표단(수석대표)
     • 한국 측: 이헌석 교통부 항공국장
     • 소련 측: L. V. Svedentsov 민항성 국제국장
    
    3. 주요 합의사항
     • 지정항공사수: 한・소련 각각 2개 항공사
     • 노선구조(협정노선): 1991년 하계부터 주2회, 1992년 하계부터 주4회(화물편 주1회 포함)
      - 한국 측: 서울・부산・제주-베이징・상하이・하얼빈・추후지정 제지점-모스크바・하바롭스크・추후지정 1개 지점
      - 소련 측: 모스크바・레닌그라드・하바롭스크-베이징・상하이・하얼빈・추후지점 제지점-서울, 부산, 제주
     • 시베리아항로 이용 노선구조(교환각서노선)
      - 한국 측: 서울-중간 제지점-모스크바・추후지정 1개지점-구주 내 지점(영공통과 횟수는 1991년 하계 주20회, 1992년 하계 주30회, 1993년 하계 주40회, 1994년 하계 주50회) 
      - 소련 측: 구주 내 지점-모스크바・추후지정 1개지점-중간지점-서울(운항회수는 1991년 하계 주12회, 1992년 하계 주18회, 1993년 하계 주24회, 1994년 하계 주30회)
     • 기종: 무제한
     • 본 항공협정의 효력은 양국 정부의 서명 후에 발효하게 되며, 항공당국 간 합의에 의하여 잠정적으로 운항이 가능하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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