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424] 한.사우디아라비아 항공협력, 1990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58424 ) at Linked Data

Property Value
rdf:type
rdfs:label
  • 한.사우디아라비아 항공협력, 1990
skos:prefLabel
  • [58424] 한.사우디아라비아 항공협력, 1990
skos:altLabel
  • 한.사우디아라비아 항공협력, 1990
  • 한.사우디아라비아항공협력,1990
mofadocu:index_Num
  • 31274
mofadocu:startYear
mofadocu:endYear
mofadocu:relatedDept
mofadocu:classfication
  • 765.82
mofadocu:relatedCountry
mofadocu:inLol
  • 2020-0125
mofadocu:inFile
  • 19
mofadocu:inFrame
  • 0001-0010
mofadocu:openYear
  • 2021
bibo:abstract
  • 1990년 중 한・사우디 간 항공노선 변경 검토 관련 내용임. 
    
    1. 한・사우디 항공노선 변경 요청
     • 주사우디대사는 1990.3.21. 대한항공의 현 서울-제다 노선을 서울-리야드 노선으로 변경을 건의함.
     • 요청 사유 
      - 현재까지 서울-리야드 노선은 주2회 사우디항공이 운영하여 왔으나, 사우디항공은 1990.4월부터 이를 전면 중단할 예정임.
      - 대한항공이 주1회 서울-제다 간 운항하고 있어 사우디항공의 운항 중단 시 리야드 중심의 사우디 중・동부지역권의 한국 근로자5,200명의 사우디 출입국에 상당한 곤란이 예상됨.
      - 리야드는 사우디 정치・행정 중심지로서 사우디 정부와의 업무수행에도 편리하며 많은 한국 업체의 지사가 있음을 감안, 사우디항공의 서울행 전면 중단 시 대한항공 노선을 서울-리야드로 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함.
    
    2. 한・사우디 항공노선 변경 요청에 관한 대한항공 회신
     • 대한항공은 1990.4.18. 노선 구조변경에 따른 운항상의 문제점 및 사우디 내 2개 지점 운항 제한, 제다운항 중지 시의 문제점 등을 종합 검토한 결과, 현행과 같이 서울-바레인-제다-트리폴리로 운항함을 외무부에 통보함.
mofadocu:relatedCity
mofa:relatedOrg
mofa:yearOfData
  • "1990"^^xsd:integer

본 페이지는 온톨로지 데이터를 Linked Data로 발행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