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034] 한.일본 해운협력, 1989. 전2권 (V.1 1-6월)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57034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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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일본 해운협력, 1989. 전2권 (V.1 1-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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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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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89.1~6월 중 한・일본 간의 해운협력에 관한 교섭 내용임.
    
    1. 부산-오사카 정기항로 개설 문제
    • 사업추진 경위
    - 193.5월 항만청, ‘국제페리(주)’ 사업면허 내인가 
    - 1983.8월 오사카 항만청, 오사카항 사용허가
    - 1983.10월 오사카 법무국, 일본 측 ‘오사카 국제페리(주)’ 설립 
    - 1983.12월 재무부, 한・일본 합작회사 설립 및 외국인 투자 인가
    • 정기항로 내용
    - 운연: 부산-오사카 간 카페리로 운항
    - 운항: 주2회 (편도 378마일, 20시간 소요)
    - 선박: 5000톤 급 카페리 1척
    
    2. 한・일본 해운관계자 협의(3.29.)
    • 한국 측의 적극적 추진 입장에 대한 일본 측 반응
    - 올림픽 개최 등 여건 감안, 동 항로 개설에 원칙적 찬성
    - 동 항로개설에 따른 기본사항에 대하여 양정부 간 협의 필요
    - 부・관 항로와 같이 양국간 1:1 동일 조건이 바람직
    - 부・관 항로에 미치는 영향 검토 필요
    
    3. 부・관 항로개설에 반대하는 진정서
    • 1989.2월 한국 부관페리와 일본 관부페리 사장은 공동 명의로 부산-오사카 정기항로 개설에 반대하는 진정서를 일본 외무대신에게 제출
    - 부・관페리의 여객 및 화물량 절대부족으로, 오사카-부산 정기항로 개설 시 두 회사가 모두 파산
    • 일본 시모노세키 시장도 후쿠다 전수상 및 외무대신, 운수대신에게 반대 진정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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