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476] 대일본 수출촉진단 일본 방문, 1988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55476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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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일본 수출촉진단 일본 방문, 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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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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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 지원 및 일본 중소도시에서의 국산품 홍보를 위한 대일본 수출촉진단(단장: 박용학 한일시장협의회 회장)의 1988년 중 일본 방문 결과임.
    
    1. 제1차 방문(3.7.~12.)
    • ‌규모 및 대상지역: 28개 업체 38명으로 구성, 나가사키 등 규슈 지역 방문
    • ‌활동: 업종별 상담 및 시장 조사, 지방도시 주요 인사 예방, 언론 홍보
    • ‌평가: 한국에 대한 관심도 제고, 국산품에 대한 관심은 높으나 소량 주문 경향, 국산품 홍보 및 이미지 제고
    
    2. 제2차 방문(5.23.~31.)
    • ‌규모 및 대상지역: 116개사 169명으로 구성, 동경 등 6개 도시 방문
    • ‌업종: 전자, 전기, 섬유, 일반 기계, 농수산, 소비재
    • ‌활동: 2,235건 상담, 정부 부처 및 재계 인사 면담, 일본 시장 유통구조 세미나 개최, 수산 관계자 간담회, 어시장 견학 등
    • ‌평가: 대일무역역조 개선 노력 홍보, 일본 정부 및 재계의 지원 약속
    
    3. 제3차 방문(7.11.~16.)
    • ‌규모 및 대상지역: 24개사 32명으로 구성, 센다이, 아이모리 등 방문
    • ‌업종: 섬유, 농수산, 소비재
    • ‌활동: 396건 상담, 시장 조사, 지방도시 주요 인사 면담, 언론을 통한 홍보 
    • ‌평가: 지속적인 방문으로 한국 상품의 이미지 정착, 인근 도시의 촉진단 방문 유치 희망
    
    4. 제4차 방문(10.10.~14.)
    • ‌규모 및 대상지역: 22개사 28명으로 구성, 히로시마, 오카야마, 북구주 등 방문
    • ‌업종: 섬유, 농수산, 소비재
    • ‌활동: 269건의 상담, 시장 조사, 일·한시장협의회 사무국과의 업무 협의, 언론 홍보 
    • ‌평가: 한국 상품 이미지 제고
    
    5. 제5차 방문(11.21.~26.)
    • ‌규모 및 대상지역: 28개사 39명으로 구성, 동경, 오사카, 나고야 방문
    • ‌업종: 전자, 전기, 일반 기계, 소비재
    • ‌활동: 485건 상담, 통산성 방문, 재계 인사 면담 
    • ‌평가: 중소 업체의 진출 가능성, 올림픽 후 일본 시장 개척 활성화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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