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872] IMO(국제해사기구) 해사안전위원회, 제53-56차. London, 1986-88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54872 ) at Linked Data

Property Value
rdf:type
rdfs:label
  • IMO(국제해사기구) 해사안전위원회, 제53-56차. London, 1986-88
skos:prefLabel
  • [54872] IMO(국제해사기구) 해사안전위원회, 제53-56차. London, 1986-88
skos:altLabel
  • IMO(국제해사기구) 해사안전위원회, 제53-56차. London, 1986-88
  • imo(국제해사기구)해사안전위원회,제53-56차.london,1986-88
mofadocu:index_Num
  • 26807
mofadocu:startYear
mofadocu:endYear
mofadocu:relatedDept
mofadocu:classfication
  • 733.1224
mofadocu:relatedCountry
mofadocu:inLol
  • 2018-0043
mofadocu:inFile
  • 11
mofadocu:inFrame
  • 0001-0228
mofadocu:openYear
  • 2019
bibo:abstract
  • 정부는 1986~88년 중 영국 런던 개최 IMO(국제해사기구) 해사안전위원회에 해운항만청을 중심으로 한 대표단을 파견함.
    
    1. 제53차 위원회(1986.9.8.~17.)
    • ‌국제해상충돌방지협약에 의한 면제, 범세계 해상조난 및 안전제도 도입을 위한 법적 절차, 해상안전협약과 만재 흘수선 협약 개정을 위한 개정 채택안 합의, 선박 테러 방지 조치, 어선안전협약 시행 등 토의
    • ‌북한 관련 사항
    - ‌북한은 1986.4월 IMO 가입 이후 최초로 대표단 참가
    - ‌북한은 영국 교통성에 런던 주재 IMO 대표부 설치 및 요원 상주를 제의하여 영국 정부가 검토 중이나 동 검토에 상당 기간이 소요될 것임에 따라 단시일 내 동 대표부 설치 실현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
    
    2. 제54차 위원회(1987.4.27.~5.2.)
    • ‌GMDSS(범세계 해상조난 및 안전시스템) 도입을 위한 법적 절차, 흘수제약선 표시등화의 설치 의무화, 선박 식별 번호 부여, 만재 흘수선협약의 개정 등 토의
    • ‌정부대표단 건의
    - ‌GMDSS가 1988.4월 제55차 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될 전망임에 따라 동 절차 도입 및 시행일에 대한 명확한 지침 필요 
    - ‌조선소, 선사, 학회 및 관계 단체 등의 실무 전문가의 회의 참여 요망
    
    3. 제55차 위원회(1988.4.11.~22.)
    • ‌1977년 체결 어선안전협약 발효를 위한 토의
    • ‌한국은 동 협약의 대폭 완화(규제 대상 선박의 범위 축소)를 요청하는 제안서 제출 
    - ‌동 협약 발효로 인한 어선의 설비 요건 강화에 따라 한국의 어업경영, 조선기술 및 건조비용 등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
    
    4. 제56차 위원회(1988.10.24.~28.)
    • ‌SOLAS(여객선의 안전 강화) 규정 개정안을 중심으로 토의
    - ‌선박 회사의 안전 개념을 고취시키기 위한 지침 개발
    - ‌불법행위로부터의 선박 및 여객의 보호협약 시행 방안 
    • ‌정부대표단 평가
    - ‌‌여객선의 건조에 관한 규정상 상당한 변화를 가져온 중요한 회의로 평가 
    - ‌최소한 안전 강화의 요구가 선박 설계상의 융통성을 통제하게 된 실제의 예
mofadocu:relatedCity
mofa:relatedOrg
foaf:isPrimaryTopicOf
mofa:yearOfData
  • "1986"^^xsd:integer

본 페이지는 온톨로지 데이터를 Linked Data로 발행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