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8] 이탈리아의 상업차관 도입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3378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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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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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선박도입차관(1967~70)
    o 1967.10.19. 주이탈리아대사는 한국의 대한선박 주식회사와 이탈리아 ITAL-CONTIERI사 간 화물선
    13척 도입계약 관련, ITAL-CONTIERI사가 동 차관계약을 한국 정부가 조속 승인해 줄 것을 요청해
    왔다고 보고함.
    o 1967.11.18. 대한선박과 ITAL-CONTIERI 간 자본재 도입계약에 대해 1967.10.20. 2척을,
    1967.11.11. 5척을 인가하였으며, 잔여 6척은 인가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주이탈리아대사에게 통보
    함.
    o 1968.3.28. 외무부가 주이탈리아대사에게 1968.4월 및 6월에 대한선박이 인수할 화물선 2척에 대한
    안전증서를 이탈리아 정부에 대신 발급해 줄 것을 요청할 것을 지시한 데 대해, 주이탈리아대사는
    민간회사가 소유한 선박에 대한 증명서는 민간회사인 LLOYD에 신청하면 된다고 보고하였으며, 주영
    대사는 본부 지시에 따라 4.25. 동 증명서 발급을 LLOYD에 의뢰함.
    o 1970.3월 외무부는 주이탈리아대사에게 화물선 7척을 도입 운영 중인 대한선박이 원리금 상환 기간
    의 연장을 원하고 있으므로 상환 기간이 연장되도록 교섭할 것을 지시함.
    o 1970.5.20. 주이탈리아대사는 ITAL-CONTIERI사 측이 은행 측과의 거래신용, 자금회수 필요성 등을
    이유로 상환 기간 연장에 응할 수 없으며, 이 문제는 양측 간에 해결될 문제라는 입장을 표명해 왔
    다고 보고함.
    2. 합섬방직시설 도입차관
    o 1967.7.29. 외무부는 현대모직 주식회사와 이탈리아 NAZIONALE COGNE사 간 체결된 자본재 도입
    계약(93만 달러)이 1967.7.21.자 외자도입 심의위원회에서 인가되었으며, 필요한 사항에 관해 협조하
    도록 주이탈리아대사에게 지시
    o 1970.4.29. 및 5.15. 외무부는 COGNE사로부터 합성방직 및 염색시설(982,300달러)을 도입 가동 중
    인 신광모방 주식회사가 공장가동 지연을 이유로 1970.5.28.부터 도래하는 차관 원리금 상환을 1년
    순연하기를 요망해 왔다면서 주이탈리아대사에게 교섭토록 지시함.
    o 1970.5.27. 주이탈리아대사는 COGNE사와 이탈리아은행 측이 상환 연장에 반대하고 있으며, 상업차
    관의 원리금 상환 기간 연장을 정부 간에 협의하기 위해서는 먼저 차관계약 당사자 간 합의가 필요
    하므로 양사가 우선 교섭할 것을 외무부에 건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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