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4] IBRD 차관 도입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3374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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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001-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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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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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설부 차관 등 4명으로 구성된 IBRD(국제부흥개발은행) 고속도로 차관 교섭단은 1970.1.31.~2.13. 주미
    대사관과 협의하여 세계은행 측과 교섭을 진행하고 다음과 같이 협의 및 합의함.
    1. 전주-순천 및 부산-순천을 제1차 차관대상으로 하고, 전주-순천은 5월 초에, 부산-순천은 7월 초에 세
    부설계에 착수하며 평가조사단은 11월경 파한키로 함.
    2. 원주-강릉 및 삼척-속초 노선은 제2차 차관노선으로 하고, 동 실시설계와 제3차 차관구간의 타당성 조
    사비를 제1차 차관사업에 포함시킴.
    3. 4월에 Loan Nego를 해서 6월에 차관계약과 함께 도로공사에 착수하기로 함.
    4. 제2차 차관사업은 제1차 차관의 건설공사에 이어 바로 추진토록 일반적인 방침을 결정함.
    5. 국도의 건설을 지방 건설국이 담당하고 유지 수선은 도가 담당하는 제도가 불합리하다는 세계은행의
    의견에 대해 현 제도를 1~2년 유지한 후 재검토할 것을 제의한바, 세계은행 측은 NE DECO의 최종보
    고를 본 후 4월경 평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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