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92] 한 ∙ 태국간의 각자의 영역간 및 그 이원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의 개정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2792 ) at Linked Data

Property Value
rdf:type
rdfs:label
  • 한 ∙ 태국간의 각자의 영역간 및 그 이원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의 개정
skos:prefLabel
  • [2792] 한 ∙ 태국간의 각자의 영역간 및 그 이원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의 개정
skos:altLabel
  • 한 ∙ 태국간의 각자의 영역간 및 그 이원의 항공업무를 위한 협정의 개정
  • 한∙태국간의각자의영역간및그이원의항공업무를위한협정의개정
mofadocu:index_Num
  • 3223
mofadocu:startYear
mofadocu:endYear
mofadocu:relatedDept
mofadocu:classfication
  • 741.31
mofadocu:relatedCountry
mofadocu:inLol
  • J-0058
mofadocu:inFile
  • 3
mofadocu:inFrame
  • 0001-0208
mofadocu:openYear
  • 2000
bibo:abstract
  • 1. 정부는 대한항공의 동남아 노선 개설을 위해 1969.5월 한・월남 항공협상을 통해 서울-방콕 노선의 중간지점으로 사이공을 포함하기로 합의함.
    2. 정부는 1969.7월 주태국대사관을 통해 태국정부에 양국간 항공협정 수정을 위한 협상 개최와 사이공을 중간지점에 포함하는 협정 개정을 비공식 제의함.
     이에 대해 태국정부는 일단 호의적 태도를 보이고 우리측이 사이공을 포함할 경우 태국 측은 동경 등 일본 내 일개 지점 포함을 제안할 수도 있다고 함.
    3. 1969.9.5. 주태국대사관이 오사카 및 사이공 포함을 공식 제의한데 대해 태국측은 사이공 포함은 별 문제가 없으나 대한항공 취항 시까지 시간이 없으므로 항공회담을 통한 정식 협정개정 보다는 각서교환으로 일단 처리하되, 오사카 포함 문제는 새로운 문제이므로 추후에 다시 논의할 것을 제의함.
     이에 대해 우리정부는 오사카 포함 문제는 태국정부가 행정조치로 대한항공의 오사카 경유를 잠정 허용한다는 양해를 얻는 방식으로 해결하도록 주태국대사에게 지시함.
    4. 태국측은 1969.9.19. 한국측의 사이공 포함 대신 태국측의 ‘일본내 일개 지점(a point in Japan)’ 포함 및 오사카 문제 보류를 공한을 통해 공식 제의하였으며, 우리정부는 1969.9.24. 이를 수락하고, 국내 절차가 끝나는 대로 수정각서 교환을 전제로 임시운항 허가를 태국 정부에 요청함.
    5. 한・태 항공협정 개정안은 1969.9.25. 국무회의 의결, 10.1. 대통령 재가를 거쳐 국내절차가 완료되었으며, 10.2. 주태국대사는 노선수정을 위한 각서교환 시까지 서울-타이페이-홍콩-사이공-방콕 노선의 임시운항을 허가한다는 9.30.자 태국정부의 공한을 접수하였다고 보고함.
    6. 1969.11.17. 한표욱 주태국대사와 Khoman 태국 외상 명의의 양국 간 항공협정 개정에 관한 각서가 교환됨.
     한국측 지정항공사 항로를 서울-타이페이-홍콩-사이공-방콕으로 수정
     태국측 지정항공사 항로를 방콕-홍콩-타이페이-일본 내 일개 지점-서울로 수정
mofadocu:relatedArea
foaf:isPrimaryTopicOf
mofa:yearOfData
  • "1969"^^xsd:integer

본 페이지는 온톨로지 데이터를 Linked Data로 발행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