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97] ESCAP(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 해운.운수.통신위원회, 제8차. Bangkok, 1985.1.8-14 ( http://opendata.mofa.go.kr/mofadocu/resource/Document/21297 ) at Linked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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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SCAP(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 해운.운수.통신위원회, 제8차. Bangkok, 1985.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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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SCAP(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 해운.운수.통신위원회, 제8차. Bangkok, 1985.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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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001-0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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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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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문건은 ESCAP/해운·운수·통신위원회 제8차 회의 초청 및 대표 임명 관련 내용과 동 회의 관련 우리 입장, 의제별 자료 등 회의문서와 결과보고 등임.
    
    1. ESCAP 사무총장은 1984.10.31. 회원국들에게 1985.1.8.∼14. 방콕에서 개최 예정인 ESCAP/해운·운수·통신위원회(Committee on Shipping, Transport and Communications) 제8차 회의 참석을 초청하였으며, 외무부는 주태국대사관에서 참석토록 1985.1.5. 훈령하고 동 회의에 대한 입장을 다음과 같이 통보함.
    (기본입장)
    • ‌입장을 표명해야할 경우 역내 개도국 그룹의 입장에 동조하되,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진해운 정책을 수용해야 하는 점을 감안, 역내 개도국들의 급진적인 요구가 있을 경우 신중히 대처
    • ‌지역 간의 균형발전을 위한 해운·항만 및 내륙수로 개발, 역내 선하주 협력, 개발교육 프로그램, 기술이전 문제 등에서는 개도국의 입장 적극지지 
    (주요 의제별 입장)
    • ‌해운·항만 및 내륙수로 개발 
    - ‌우리 해운산업이 외형적인 면에서 선진 해운국의 입장에 놓여있는 점을 감안, 적극적인 입장 표명은 자제하고 대신 대개도국 기술이전, 남남협력 등에 중점을 둠.
    - ‌정기선 운임에 관하여는 우리 정기항로와 관련 향후 개선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각국의 입장 조사  
    • ‌해운·항만 및 내륙수로 분야 주요 이슈 
    - ‌해운분야 최근의 기술혁신은 전통해운의 존립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는 바, 역내 선진국 및 우리와 경쟁관계에 있는 국가들의 기술발전 추이와 내용을 파악 
    
    2. 주태국대사는 1985.1.15. 동 회의 최종보고서(ESCAP 사무국 작성) 요지를 다음과 같이 보고함.
    • ‌해운기술, 항만운영의 합리화 및 비용절감, 인력개발 등과 관련, 선진국의 대개도국 지원 강화 및 ESCAP의 역할 증진 요망
    • ‌해운정보 및 하역관계 연구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변화에 적응하는 해운 관계 법령 정비의 필요성 강조
    • ‌범선 및 연료효율 증진을 위한 연구 개발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항만관리 정보 체제의 중요성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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