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8592] 대변인 정례브리핑 (11.14) ( http://opendata.mofa.go.kr/mofabrief/resource/Document/368592 ) at Linked Data

Property Value
rdf:type
rdfs:label
  • 대변인 정례브리핑 (11.14)
skos:prefLabel
  • [368592] 대변인 정례브리핑 (11.14)
skos:altLabel
  • 대변인정례브리핑(11.14)
mofadocu:relatedDept
  • 언론담당관실
mofadocu:relatedCountry
bibo:abstract
  • I. 모두 발언
     
    안녕하십니까? 11월 14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먼저 발표할 사항이 없습니다.
     
    질문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II. 질의 및 응답
     
    <질문> 오늘 미얀마 지역에서 감금됐다가 풀려난 한국인들 관련해서 현재 조금 추가로 설명해 주실 부분이 있거나 영사 조력, 취해지고 있는 영사 조력 내용을 구체적으로 듣고 싶습니다. (KBS 황정호 기자)
     
    <답변> 오늘 오후 공지해드린 대로 미얀마에서 구금 상태에 있었던 우리 국민 19분이 모두 안전한 지역으로 이송된 바 있습니다. 메콩강을 경계로 하는 미얀마 동부와 인접국 간 접경지는 치안이 안 좋은 우범 지역으로, 황금의 삼각지라고 불립니다. 최근 이 지역 내에서 고수익을 미끼로 우리 국민들을 납치하거나 감금하여 불법행위를 강요하는 그런 범죄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국민들께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외교부는 이와 관련된 범죄 피해 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이 지역에 대한 여행 경보 단계를 상향 조정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 나가고자 합니다.
     
    <질문> 어제 국정원 보도자료 관련해서 질문드리겠습니다. 중국 홍보업체들이 국내 언론사로 위장한 뉴스 웹사이트 38개를 개설해서 친중·반미 콘텐츠를 유포한 정황이 확인됐다고 하는데요. 이런 업체들이 중국 국가안전부 산하인지, 중국 인민해방군 소속인지, 중앙선전부 소속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중국 공산당 산하 조직이잖아요. 그래서 외교부 차원에서 사실 확인은 현재 시점에서 어렵더라도 입장은 있으실 것 같은데요. 입장 부탁드립니다. (뉴데일리 조문정 기자)
     
    <답변> 말씀하신 언론보도 건에 대해서 확인해 드릴 사항은 없습니다. 유관기관의 관련 보도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 입장도 없으신 건가요, 그러면? (뉴데일리 조문정 기자)
     
    <답변> 방금 제가 드린 말씀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질문>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 외교당국이 중국 측과 한중 정상회담 개최 협의 중이란 보도가 나왔는데 내용 맞는지 확인 부탁드리고요. 협의 중인 게 맞으면 일정이나 논의·의제 관련 내용은 언제쯤 알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더팩트 조채원 기자)
     
    <답변> 한중 정상회담의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질문> 협의 중이신 것도 확인이 안 되는 건가요? 협의 중인지 여부도. (더팩트 조채원 기자)
     
    <답변> 한중 간에 조율은 하고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사항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질문> 한중일 외교장관회의 관련해서 보도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이달 26일 전후 부산 개최 전망에 대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미디어펜 김소정 기자)
     
    <답변> 지난달 한일중 3국 고위급 회의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 한중일 또는 한일중 외교장관회의를 개최하기로 합의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현재 유관국들 간에 계속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질문> 한미일 3국 외교장관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나왔는데 이 내용도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팩트 조채원 기자)
     
    <답변> 일부 언론에 이미 보도됐습니다만 우리 시각으로는 11월 15일 새벽경 한미일 3국 외교장관회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 블링컨 미 국무장관의 방한 시에도 당시 박진 외교부 장관이 모두발언을 통해서 상호 편리한 시기에 한미일 외교장관회의가 개최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추가 질문 없으시면 오늘 브리핑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mofadocu:relatedCity
mofa:relatedPerson
mofa:relatedOrg
foaf:isPrimaryTopicOf
mofa:yearOfData
  • "2023"^^xsd:integer
http://opendata.mofa.go.kr/mofabrief/postingDate
  • "20231114"^^xsd:integer
http://opendata.mofa.go.kr/mofabrief/postingNum
  • 368592
http://opendata.mofa.go.kr/mofabrief/videoURL
  • "https://mvod-ebriefvod.hscdn.com/2023/1114/A3_23-11-14_14_20_52_EBSH_720P_1.5M.mp4"^^xsd:anyURI
mofapub:dataURL
  • "https://www.mofa.go.kr/www/brd/m_4078/view.do?seq=368592"^^xsd:anyURI

본 페이지는 온톨로지 데이터를 Linked Data로 발행한 것입니다.